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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1 (목적)

이 약관은 나오TV (이하 "회사"라고 함.)가 제공하는 인터넷관련 제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나오TV 및 나오TV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콘텐츠(각종 강의콘텐츠 및 기타 유료콘텐츠를 포함)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 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3(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이 약관은 나오TV 웹사이트(www.naotv.co.kr 이하 '나오TV 서비스')에 온라인으로 공시됨으로써 효력이 발생되고,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개정약관도 나오TV 서비스에 온라인으로 공시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회사는 약관을 변경할 경우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하여야 하고, 회원의 권리나 의무 등에 관한 중요사항을 개정할 경우에는 사전에 공시하여야 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나오TV 서비스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을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약관의 효력이 발생된 날로부터 7일 이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는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약관의 해석)

"회사""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5 (이용계약 체결)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사""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2항과 제3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사""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6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7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8 ("회원""아이디"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회원""아이디""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사""회원""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아이디"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9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회사""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즉시 처리하기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야 합니다.

 

11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타인의 정보도용

3."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회사의 명시적 동의 없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제공 하는 행위

10.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의 부당한 행위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된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위와 같은 행위로 회사에 손해를 입힐 경우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12 ("서비스"의 제공 등)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회원을 위한 섹션 및 컨텐츠 서비스, 동영상 서비스

2.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서비스"는 연중무휴, 1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13 ("서비스"의 변경)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14 (정보의 제공 및 광고게재, 광고주와의 거래)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고,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동의합니다.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이므로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15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만일 위 게시물이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할 경우의 모든 책임은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이 부담하며, 이로 인해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을 받게 될 경우 회원회사의 면책을 위해 노력해야 하고, “회사가 면책되지 않을 경우 회사의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권리를 갖습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물이 제15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할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16 ("게시물"의 관리)

"회원""게시물""정보통신망법"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이 본 약관의 제116, 7, 10항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17 (권리의 귀속)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 "회원""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8 (포인트)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19 (계약해제, 해지 등)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기간이 남았음에도 "회원"이 자발적으로 해지한 것으로 보아 남은 기간에 대한 보상은 회사가 책임지지 않는다.

 

20 (이용제한 등)

"회사""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회사""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21 (책임제한)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회원""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2 (준거법 및 재판관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회사""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71001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보호정책

'나오TV'(www.naotv.co.kr 이하 "회사"라 함)는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나오TV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의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 개인정보의 파기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가.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ο 보유항목: 처리항목과 같습니다.

ο 보유근거: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ο 보유기간: 이용계약에 따른 회원자격이 유지되는 기간동안

 

그러나 회원탈퇴 후에도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일정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ο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ο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ο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ο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ο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 확인자료 3개월

 

.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그 불필요하게 된 날로부터 5일 이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관계법령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존하여야할 개인정보는 일정기간 보존 후에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ο파기절차

회원의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되더라도 관계법령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존하여야할 개인정보는 별도 DB로 옮겨 일정기간 보존 후 파기합니다. (문서의 경우 별도의 시건장치 되어있는 보관함에 보관)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령에 의한 보유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ο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문서로 출력된 개인정보는 파쇄기로 파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테라피웍스 대표 김성원

개인정보보호담당자 : 테라피웍스 대표 김성원

전화번호 : 02-862-3389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회사의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은 행정자치부의 내부관리 지침을 준수하여 시행합니다.

 

2)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지정하고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트래픽의 통제(Monitoring)는 물론 불법적으로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고 있습니다.

 

6)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최소 7일 전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2)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1833-6972)

3)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의 범위 내에서 당사 이용약관을 우선적으로 적용합니다.

- 개인정보 보호정책 시행일자 : 20170501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나오TV'(www.naotv.co.kr 이하 "회사"라 함)는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나오TV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개인정보의 위탁

.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및 그 행사방법



.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이용자들이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버튼 또는 취소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ο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본인인증,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ο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전달

ο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교육상품 홍보,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ο 기타

가입횟수 제한,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회원의 각종 합격유무 확인 및 기타 통계자료 산출

 

 

.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사는 회원가입,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과 같이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절차에 이용,

- 이용 서비스의 소유자 확인

-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 도메인 관리 규정에 따른 필수 정보 확보,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 및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등의 안내

- 주소 : 도메인 정보조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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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
. 그러나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웹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컨텐츠 다운로드 기록: 모바일 기기의 디바이스 아이디

부정사용 기록: 접속IP정보

- 결제기록: 승인번호, 은행/카드사 코드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상담게시판, 공개 게시판 등), 서면양식, 전화/팩스를 통한 회원가입 , 경품 행사 응모 , 배송 요청

 

정보주체의 수집이용 거부권 및 불이익 고지

정보주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에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거부 시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유항목: 처리항목과 같습니다.

보유근거: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보유기간: 이용계약에 따른 회원자격이 유지되는 기간동안

 

그러나 회원탈퇴 후에도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일정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 확인자료 3개월

 
 

.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도메인 이름 등록을 위하여 해당 도메인의 등록사업자에게 신청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도메인 이름에 대한 WHOIS 서비스를 위하여 제공하는 경우

-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 또는 정부에서 지정한 소비자단체들의 요청에 의한 경우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개인정보의 제공업체명, 제공항목, 보유기간은 별도 동의 시에 고지)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업무상 연락을 위하여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고객임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 회원들이 나오TV 서비스를 신청하여 나오TV가 서비스 이행을 위해 배송업체, 외주콜센터업체, 지로발송 업체 등에 해당 회원의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를 포함하지 않는 주문정보, 주소지 정보, 연락처 등을 제공하는 경우

 

 

.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개인정보를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탁대상자

위탁업무

제공 항목

보유기간

로젠주식회사

물품배송

이름,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회원탈퇴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우정사업본부(우체국)

)엠앤와이즈

문자발송

이름, 휴대전화번호

카카오

카카오톡 발송

나이스페이먼츠 주식회사

신용카드 등 결제수단 제공

아이디,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및 그 행사방법

 

1.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개인정보 열람·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내역

  3) 회사에게 개인정보수집이용제공 등의 동의를 한 내역
 

이용자는 회사 웹사이트의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직접 자신의 정보를 열람, 정정을 할 수 있으며, 별도로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등에 대해 동의하신 의사표시를 철회(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회원탈퇴)는 회사 웹사이트의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 - [회원탈퇴] 메뉴에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직접 동의철회(회원탈퇴)를 하거나, 별도로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연락하면 지체 없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 동의철회(회원탈퇴)가 있더라도 관계법령에 따라 최소한의 정보가 보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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